본문 바로가기
일상/캠핑

송지호 오토캠핑장 vs 고래불 국민야영장 비교

by 솜씨제이 2017. 10. 9.

오래됐지만 올여름 휴가 기간에 다녀온 송지호 오토캠핑장과 고래불 국민야영장 간단히 비교해봅니다.

송지호는 7월 25일부터 2박 3일 부자캠으로 다녀오고 고래불은 8월 8일부터 2박 3일 가족캠으로 다녀왔습니다. 둘 다 날씨는 그리 좋지 않았는데 송지호는 비 오다가 입실할 때 개었고 고래불은 둘째 날부터 쭉 비가 왔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라 날씨나 시기에 따라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1. 데크 사이즈
거기서 거기지만 고래불 승. 고래불은 350 x 500, 송지호는 330 x 440 내외입니다.

2. 사이트 간격
고래불 승. 고래불은 사이트 간격이 좁은 곳도 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간격은 있는데 송지호는 두 사이트가 서로 거의 붙어 있어서 한 지붕 두 가족 느낌이에요.

3. 주차 편의성
송지호 승. 송지호는 사이트 옆에 주차가 가능하고 고래불은 주변에 주차하고 왜건으로 짐을 날라야 합니다. 고래불도 10여개 사이트는 오토캠핑장으로 바로 옆에 주차 가능하긴 하네요.

4. 화장실
송지호 승. 이건 시기 또는 날씨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송지호는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는데 고래불은 화장실 바닥이 더럽고 냄새도 좀 많이 났습니다.

5. 샤워실
송지호 승. 송지호는 깨끗하고 온수도 잘 나왔습니다. 고래불도 시설은 깨끗한데 날씨 때문인지 탈의실 바닥이 물이 흥건하고 지저분했어요. 그리고 온수가 졸졸 나와서 고생했네요.

6. 개수대
고래불 승. 송지호는 사이트에서 가깝긴 하지만 온수가 안 나오는 일반적인 야외 개수대입니다. 고래불은 온수도 나오고 에어컨까지 있는 쾌적한 실내 취사장이네요.

7. 해수욕장
송지호 승. 송지호는 작긴 했지만 독립 해수욕장이고 저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파라솔이나 그늘막 등 개인 용품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였습니다. 고래불은 외부에서 오는 사람도 있고 개인 용품은 자릿세를 받는 것 같네요. 이 부분은 정확히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모래도 송지호가 좀 더 가늘고 곱습니다. 날씨 때문에 파도가 높아서 두 군데 모두 해수욕을 마음껏 즐기진 못했어요. ㅜㅜ

8. 기타 편의시설
고래불 승. 고래불은 물놀이장, 분수대, 전망대, 자전거대여점 등 아이들과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송지호는 캠핑장 내에는 딱히 다른 즐길 거리가 없네요.

9. 그늘, 모기
그늘은 나무가 많은 고래불이 더 나아 보입니다만 비가 계속 와서 경험은 못 했어요. 나무가 많아서 모기도 많았습니다. 송지호는 나무가 적어 그늘이 적은 대신 모기는 많지 않았네요. 일장일단이 있는 부분입니다.

10. 수도권 접근성
송지호 승. 송지호도 가깝진 않지만 아무래도 고래불은 수도권에서 가기엔 많이 멀어요.

11. 배전반 거리
고래불 승. 송지호는 10~50미터. 고래불은 데크에 붙어 있어요.

12. 사이트 바닥
큰 차이 없지만 고래불이 조금 낫습니다. 송지호는 흙바닥인데 배수가 안 되는지 비 온 후라 질척거렸습니다. 고래불은 흙+모래 바닥으로 배수는 잘 되는데 비가 많이 올 때 바닥 흙이 데크 위 장비에 조금씩 튀었습니다.

두 군데 모두 만족스럽진 않았지만 다시 간다면 송지호 오토캠핑장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고래불 국민야영장은 이동 시간, 화장실, 샤워실, 짐 운반 때문에 카라반이 아니라면 다시 가진 않을 것 같아요. 송지호도 간다면 통나무집으로 가보고 싶은데 예약이 어렵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