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구글 크롬 새로운 베타 버전의 달라진 점

by 솜씨제이 2009. 3. 19.
구글 크롬이 새로운 베타 버전을 배포하고 있다. 오늘 IE8이 정식 출시된다고 하는데 시기적으로 마치 IE8의 출시를 겨냥해서 베타 버전을 내놓은 것처럼 보인다.
달라진 점은 먼저 속도가 기존 버전보다 더 빨라졌다. V8 벤치마크에서 25%, 선스파이더 벤치마크에서 35%의 속도 향상이 있었다고 한다.


속도 향상 이외에 추가되거나 향상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드래그 탭 기능이 향상
탭을 드래그해서 기존 창의 좌우와 하단으로 드래그하면 기존 창과 함께 화면에 바둑판 모양으로 배열할 수 있다.


2. 양식 자동 완성(Form autofill)
양식(폼)을 입력할 때 입력된 내용을 기억했다가 다음 입력 시에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3. 풀페이지줌(Full-page zoom)
글꼴 크기(Text zoom)을 변경하면 변경된 글꼴 크기에 따라 이미지를 포함한 모든 부분의 크기가 맞춰서 변경된다.(베타라서 그런지 아직 플래시 등에서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


3. 풀스크린(Full screen)
F11을 누르면 풀스크린으로 화면을 변경할 수 있다.


4. 자동 스크롤(auto-scroll), 좌우 스크롤
마우스 가운데 버튼 클릭이나 휠버튼 클릭 시에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페이지을 자동으로 스크롤해준다. 쉬프트(Shift)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 휠을 스크롤하면 페이지를 좌우로 스크롤할 수 있다.

새로운 크롭 베타의 버전이 2.0.169.1인데 버전에 비해서는 그렇게 많은 기능이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가려웠던 부분을 긁어줄 만큼은 되는 것 같고 가볍고 빠른 브라우저를 지향하는 크롬으로서는 당연한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공식 블로그: http://chrome.blogspo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