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05

무료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TestDisk 소개 및 사용 방법 TestDisk는 파티션과 파일을 복구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소프트웨어 오류나 사용자 실수로 인해 파티션 테이블이 손상되거나 삭제되었을 때 TestDisk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TestDisk는 간단한 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쉽게 파티션 테이블을 고치거나 파티션을 복구하거나 디스크를 부팅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TestDisk는 FAT, exFAT, NTFS, ext2/ext3/ext4 등의 다양한 파일 시스템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TestDisk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TestDisk는 명령줄 소프트웨어라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stDisk를 다운로.. 2023. 5. 22.
GDI+ Bitmap 복사하기 C++ GDI+ Bitmap을 복사본을 만들려면 아래처럼 Clone 메서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Gdiplus::Bitmap* pBitmap = bitmap.Clone(0, 0, 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bitmap.GetPixelFormat()); 하지만 Clone 메소드는 깊은 복사(deep copy)가 아니라 얕은 복사(shallow copy)이기 때문에 원본을 변경하면 복사본도 변경되고 복사본을 변경하면 원본도 변경됩니다. 완전한 복사본을 만드려면 Bitmap 객체를 생성해서 원본 Bitmap을 직접 그려줍니다. Gdiplus::Bitmap* pBitmap = new Gdiplus::Bitmap(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2021. 1. 1.
Azure Oryx Build 설정 Node.js 기반의 Azure Web App을 Local Git을 이용해서 배포하고 있는데 이상 동작을 해서 확인해보니 node_modules 디렉토리 전체가 node_modules.tar.gz으로 압축되어 있었습니다. node_modules 디렉토리의 하위에 일부 수정한 부분이 있어서 알아보니 Oryx라는 Azure Web Service에 새로 도입된 빌드 시스템이 문제였습니다. App Settings에 ENABLE_ORYX_BUILD를 false로 적용하면 기존의 Kudu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해봤는데 배포가 실패하고 적용이 안 됐습니다. 결국 App Settings에 BUILD_FLAGS를 Off로 추가해서(Off 대소문자 주의) node_modules 디렉토리 압축 처리만 비활성화함으.. 2020. 2. 13.
800도씨 터프팬 스테이크 철팬 800도씨 터프팬을 할인한다는 소식에 사이즈 별로 2개 샀습니다.큰 사이즈는 녹이 약간 올라 왔지만 어차피 긁어내고 시즈닝할 거라 상관없습니다. 시즈닝하다가 태워서 계속 대충 닦아내고 다시 시즈닝했는데...기름을 너무 발랐는지 지저분하네요.쓰다 보면 어떻게 될 테지 하고 그냥 쓰기로 합니다. 손잡이 긴 게 불편할 줄 알았지만 열 전달이 덜 돼서 오히려 편합니다.비슷한 용도로 롯지 그리들이나 스킬렛을 썼는데 앞으로는 이 녀석들을 더 많이 쓸 듯 하네요. 2018. 12. 11.
VC++ 2017에서 개발한 COM DLL 등록 문제 Visual C++ 2017에서 개발한 COM DLL을 Windows XP에서 등록하는 경우 아래처럼 에러가 발생한다.이 문제는 VC++의 컴파일 옵션에 /Zc:threadSafeInit-를 추가하면 해결할 수 있다./Zc:threadSafeInit 옵션은 정적 로컬 변수를 자동으로 스레드에서 안전하게 초기화해주는 옵션으로 Windows Vista 이상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한다. VC++ 2015 이상부터 제공하는 옵션으로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다. Windows XP나 Windows Server 2003 이하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므로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Visual C++ 2015에서는 수정되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는데 Visual C++ 2017에서는 수정이 안 되었고 Window.. 2018. 11. 29.
천안시 국민여가캠핑장 10.8~10.9 천안시 국민여가캠핑장이 시범운영으로 무료 사용 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어렵게 예약을 해서 다녀왔습니다.첫날 좀 늦게 도착해서 급하게 사이트 세팅을 하고 늦은 저녁을 먹고 불멍 조금 하다가 잤습니다.다음날 일찍 일어나서 저수지 물 안개를 보고 싶었지만 늦게 일어나서 제대로 못 봐서 아쉬웠네요. 사이트 정리를 막 끝내니까 이날 예약하신 분이 일찍 오셔서 가시냐고 묻길래 나갈 거라고 했는데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보험사 긴급 출동을 불렀지만 시내랑 떨어진 곳이라 20분 가량 소요된다고 했는데 조금 더 걸린 것 같네요. 예약자 분에게 양해를 구하긴 했고 사실 다음 이용 시간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은 상태였지만 뻘쭘했습니다. 블랙박스랑 트렁크 도어를 많이 열어둔 것이 문제였던 것 같아서.. 2018. 11. 18.
안양 쓰레기 분리배출 안양시에서 배포한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입니다. 참고)재활용 분리수거 종류 및 분리배출요령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2018. 8. 28.
[MySQL] 서브 쿼리(하위 질의) 서브 쿼리는 하위 질의라고도 하며 다른 명령문 내의 SELECT 명령문이다.SELECT * FROM t1 WHERE column1 = (SELECT column1 FROM t2);이 예에서 SELECT * FROM t1 ...은 외부 쿼리(또는 외부 문)이고 (SELECT column1 FROM t2)는 서브 쿼리라고 한다. 서브 쿼리는 상당히 깊이 중첩될 수 있으며 항상 괄호 안에 적어야 한다.서브 쿼리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명령문의 각 부분을 격리해서 구조화된 쿼리를 가능하게 한다.복잡한 join이나 union을 대체할 수 있다.많은 사람이 서브 쿼리를 복잡한 join이나 union보다 쉽게 읽을 수 있다.서브 쿼리가 어떤 행이든 반환하면 EXISTS는 TRUE, NOT EXISTS는 FALSE가 된.. 2018. 8. 22.
삼척시 장호비치캠핑장 카라반 8.08~8.09 왕복 8시간 거리를 역시 1박 2일로 짧게 다녀왔습니다.아침 7시쯤 출발해서 11시에 도착. 관리소에 물어보니 2시 입실할 때까지주차하고 해수욕장에서 놀 수 있도록 샤워장 출입카드를 받았습니다.해수욕장에서 스노클링 하다가 2시에 입실.점심 대충 라면으로 때우고 다시 해수욕장에서 스노클링.임원항에서 회 떠와서 저녁 먹고 첫날 마무리.둘째 날 체크아웃하고 삼척해상케이블카 타러 용화역으로 갔습니다.케이블카 타고 장호역으로...점심으로 장호역 2층 식당에서 찰보리 냉면. 8천원에 그럭저럭 먹을만합니다.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용화역으로 가서 집으로 출발...케이블카를 처음 탈 때는 예약 번호 순이지만돌아오는 재탑승은 선착순이라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솔직히 재탑승은 큰 감흥이 없어서 편도로 탈 수 있으면 좋.. 2018. 8. 12.
모기 가려움증 도우미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렵고 부어오르는 것은 포름산 때문인데 포름산은 섭씨 48도 이상에서 분해 되기 때문에 모기에 물렸을 때 5분 이내에 따뜻한 물수건이나 숟가락을 이용해 온찜질을 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원리로 배터리로 작동하는 기구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알리에서 하나... 두 개 샀습니다. 저렴한 거 사려다가 취소가 안 되어서 그냥 두 개 다... 하나는 알리 판매자가 이상하게 보내서 거의 2달 만에 받았어요. AA사이즈 배터리 2개를 넣고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진동이 오면서 금속판이 달궈집니다. 다시 버튼을 누르거나 1분이 지나면 멈춥니다. 온도는 살짝 뜨겁다고 느낄 정도. 올해는 모기가 별로 없어서 많이 사용은 못 해봤는데 모기 물리자마자 바로 사용할 경우 효과는 있습니다. 다만 모기 물리.. 2018. 8. 12.
월악산 닷돈재 풀옵션 일반 텐트 8.02~8.03 첫째 딸내미 일정 때문에 1박 2일로 바쁘게 다녀왔습니다.새벽에 출발해서 일찍 도착해서 근처에 있는 월악산모노레일을 타러 갔습니다. 날이 더워서 탈까 말까 했는데 타보니 그늘이 많아서 그런대로 괜찮았어요. 중간에 일제 강점기에 송진 수탈의 상처가 남은 소나무들이 많이 보이네요. 정상에 올라가니 월악산 봉우리과 충주호가 잘 보입니다. 내려올 때는 점심 때가 가까워서 그런지 점점 더워져서 오전이 아니었다면 힘들었겠다 싶습니다. 모노레일 운전해주시는 분이 연세가 좀 있으셨는데 설명도 잘 해주시고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모노레일을 타다가 왔지만 그래도 닷돈재 야영장에 일찍 도착해서 관리소에 물어보니 주차하고 계곡에서 놀다가 입실하라고 하셔서 주차부터 하고 계곡으로 놀러 갔습니다.계곡이 수량은 많지 않지만 그럭저럭.. 2018. 8. 11.
선재도 트리캠핑장 7.06~7.08 집에서 가깝고 바닷가랑 붙어 있어서 한 번쯤 가보고 싶었던 선재도 트리캠핑장에 말리L 첫 피칭도 할 겸해서 다녀왔습니다.가파른 입구를 올라가면 캠핑장이 나옵니다.자리를 잘 못 잡아서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 길목이네요.제 기준으로 명당 자리는 C-11, 12, 13이랑 B-4, 5 정도입니다.C-1~6 가까운 쪽은 단체가 많이 오는 것 같아서 비추합니다.말리L은 정말 치기 쉽고 실내 넓고 면텐트라 쾌적하고 만족스럽습니다.아직까지 큰 단점은 발견 못 했네요.캠핑장은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는 편입니다.다만 소나무숲이라 그런지 모기가 많아서 조금 힘들었습니다.관리동과 C구역 사이로 내려가면 바로 바닷가가 나와서 갯벌 체험이 가능하네요.노하우가 없어서 그런지 조개는 하나도 못 잡고 작은 게만 잡았다가 놓.. 2018. 8. 11.